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최대 1원 FA 계약 체결 삼성라이온즈 용병계약은 어찌되가나요 [오피설] 또리, 삼성 라이온즈와 9999999년 최대
    카테고리 없음 2020. 1. 5. 01:20

    선발진은 김원중, 박세웅, 서준원 등 젊은 투수들이 가득하다. 장원삼은 이들의 뒤를 받칠 계획이다. 2006년 현대 유니콘스에 입단한 장원삼은 히어로즈~삼성~LG를 거쳐 통산 354경기에 등판해 121승95패1세이브9홀드, ERA 4.21을 기록한 베테랑이다. 통산 최다승 18위이자 좌완 투수로는 4위의 승수다. 롯데가 장원삼에게 바라는 것은 분명하다. 그리고 장원삼은 그럴 준비가 돼있다. 최익래 기자 ing17@donga.com 짤 퀄리티 존나 구려서 더웃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두산 베어스의 이형범·함덕주·최원준, 키움 히어로즈의 김상수·최원태·주효상, SK 와이번스의 한동민·이현석·정현, LG 트윈스의 고우석·정우영·한선태, NC 다이노스의 강윤구·김찬형·김형준이 이번 행사에 함께 한다. KT 위즈의 심우준·김민혁·김민, KIA





    대표적인 팀이 바로 SK 와이번스다. 그 약점을 FA시장이 아닌 다른 곳에서 채우려 하고 있다. 자연스레 눈길은 '유격수 부자' 삼성 라이온즈에 쏠린다. 삼성에는 국가대표 유격수 김상수와 해외 유턴파 이학주가 있다. 최고의 콤비를 자랑하는 동갑내기 키스톤 플레이어. 공-수-주를 겸비한 두 선수 모두 유격수는 물론 2루수까지 멀티 소화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FA 첫해를 성공적으로 마친 김상수는 대표팀에서 잇단 호수비와 날카로운 타격으로 멀티플레이어로서의



    용인동백점, 원광대점, 원주무실점, 의정부HP점, 익산영등점, 인제대점, 인천공항1점, 인천공항교통센터1점, 인천공항점, 인천송도센트럴파크점, 인천연수점, 전남도청점, 전북대점, 지산리조트점, 진주경상대점, 천안쌍용대로DT점, 청주복대점, 청주오송점, 충남대병원DT점, 충북진천점, 충주연수점, 평택비전점, 한동대점, 해운대비치점, 해운대우동점, 호남대점 제외매장 확인하세요~ 팀의 강점으로 꼽히는 부분에 손을 대는 일은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다. 2020시즌 도약을 다짐한 삼성 라이온즈의 준비과정에도 큰 변화는 없을 듯하다. 최근 삼성은 유격수 이학주(29)의 트레이드설이 불거지면서 곤욕을 치렀다. 유격수는 포수와 더불어 트레이드시장에서 가치가 높은 포지션이다. 소속팀의 주전 유격수라면 그에 상응하는 카드를 내밀지 않는





    유니콘스에 입단한 장원삼은 히어로즈~삼성~LG를 거쳐 통산 354경기에 등판해 121승95패1세이브9홀드, ERA 4.21을 기록한 베테랑이다. 통산 최다승 18위이자 좌완 투수로는 4위의 승수다. 롯데가 장원삼에게 바라는 것은 분명하다. 그리고 장원삼은 그럴 준비가 돼있다. 2008년 캐나다 에드먼턴에서 열린 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 당시 세계를 재패했던 주축 멤버들은 11년이 지난 지금 각 팀에서 한국프로야구를 이끈다고 할 수 있는 주요선수들로 자리잡았다. 현재 FA 신분의





    한국시리즈에선 더 멋진 투구를 보여줄 거로 믿는다. 한 명 더 얘기하고 싶은 후배가 있다면. 누구인가. (박)치국이다. 우승하고 나니까 치국이가 가장 마음에 걸리더라. 시즌 처음부터 같이 고생했는데 막판에 안 좋아 한국시리즈에서 함께하지 못했다. (김)강률이도 그렇고 올 시즌 함께 하지 못한 투수들이 내년엔 꼭 잘 풀리길 바란다. 끝까지 믿어준 김태형 감독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궁금하다. 나이 많은 베테랑



    김성래 vs 홍현우다. 김성래는 두차례의 홈런왕과 1993년 MVP에 오른 대형 내야수였다. 홍현우 역시 거포 내야수로 한 세대를 풍미했다. 지난 1999년에는 34홈런 111타점을 기록하기도 했다. 3루수는 한대화 vs 김한수다. OB에서 해태로 이적 후 만개한 한대화는 대표적 클러치히터였다. 무려 8차례 골든글러브에 빛난다. 공-수를 겸비한 김한수 역시



    류중일 감독과 재회로 기대를 모았으나 8경기 성적은 승리 없이 2패, 평균자책점(ERA) 7.98로 좋지 못했다. 결국 장원삼은 시즌 후 LG에서도 자유의 몸이 됐다. 현역 연장 의지가 강했던 장원삼은 자신의 자존심을 모두 내려놓고 롯데 입단 테스트를 진행했다. 시즌 종료 직후인 10월 10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열린 롯데와 NC 다이노스의 교류전 경기에 선발등판, 2이닝 30구를 던지며 무실점을 기록했다. 당시 최고 구속은 134㎞ 정도 나왔으며 롯데 관계자는 “내부 판단 후 결정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결론은 동행이었다. 입단 테스트에서 롯데는 장원삼에게 140㎞대 중반의





    반지를 낀다. 이런 결말이 나오리라 생각했나. 내가 생각해도 말이 안 되는 멋진 마무리다. 영화 시나리오라 해도 욕먹을 상황이다(웃음). 수많이 우승했지만, 이번 우승이 가장 짜릿했다. 감독님과 코치진, 그리고 후배들이 고생한 덕분에 내가 또 반지를 끼게 됐다. 한국시리즈 마무리 투수는 옛날부터 상상만 해오던 장면이었다. 그게 현역 마지막 등판이 됐기에 마음이 후련하게 글러브를 벗게 됐다. 은퇴를 이미 생각하고 있었던 건가. 이번 한국시리즈를 준비하며 예감은 하고 있었다. 한국시리즈 합숙을 위해 집에서 나가며 아내에게 ‘이제 마지막일



    0.333, 플레이오프 3경기 타율 0.364, 한국리시즈 4경기 타율 0.300을 기록했다. 이지영은 "정말 모두에게 고마워요. 우리 애들, 코치님들, 그리고 키움 팬들에게도 감사해요. 정말 행복한 시즌이었어요. 그동안 키움 동료들과 함께 야구를 하며 정이 많이 들었어요. 좋게 생각해 주셔서 저를 잡아주신다면 감사하죠. 저도 키움과 계약하고 싶지만, 미래는 모르기 때문에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새 팀을 찾아 나섰고 두산이 손을 내밀어 마지막 야구 인생을 시작하게 됐다. 올 시즌 성적은 구원으로만 37경기에 등판해 1승2패, 평균자책점 4.57. 많은 경기에 나서지 못했지만 불펜의 리더로 후배들을 이끌며 두산 우승에 힘을 보탰다. 김태형 감독도 배영수의 이런 리더십을 높게 평가하며 코치 제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배영수의 현역 투수 마지막은 그의 야구 인생처럼 극적이었다. 그리고 더 할 나위





    댓글

Designed by Tistory.